OGRE 1.7.0 Final Release 그리고 ..

Ogre3D 삽질란 2010.03.02 2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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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RE 1.7.0 Final 버젼이 2월 28일자로 정식등록 되었습니다.
아직 인스톨버젼으로는 등록되지 않았지만 별로 문제될 사항은 아닌듯 합니다.

이렇게 계속 새로운 빌드가 나오는데 정작 개인적으로 해본건 없네요.
( 뭐가 바뀐건지 알아도 개인적으로는 큰 해당사항이 없다는게 참 힘빠지게 합니다. ㅠ )

하지만 이런 포스팅을 한 이유는


이번 공식홈피에서 흥미로운 사항을 언급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


Source releases and Windows SDKs are up now. SDKs for OS X, iPhone and MinGW, plus an Ubuntu PPA will follow soon, but in the meantime you can use the source releases if you want to get started.


네.

아이폰SDK 입니다.
( 솔직히 엄청 기대하는 중 입니다! 아마 고품질의 3D 어플 홍수가 일어날듯 합니다! )

OS X 용 SDK 는 3월 1일! 즉 어제날짜로 등록이 되었습니다!
맥이 한대 있긴 하지만 OS X 플랫폼은 그다지 매력적이지 않아서..
그런데 다시 생각해보니 OS X 플랫폼으로 미리 대비를 해놔야 할 것 같군요!


지금은 좀 바쁘지만 시간만 된다면...

아이폰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로 정리(번역)해서 올려볼 생각입니다.


UDK 도 봐야 하는데 이거 원...
( 먹고살기 바쁩니다.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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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seongnam oh 2010.03.04 07:44 Modify/Delete Reply

    CodeBlock & MinGW / OpenGL 로 컴파일은 되는데... 실행이 안되네요...
    Static mode compile 에서는 Windows Resource Error 가 발생하고... Dynamic 으로 빌드하면 DLL load error 가 나고 짜증이 날려고 합니다...

    일단 OpenGL 로 빌드해 놓고 ... OSX 에서 도는 OpenGLES2.0 코드를 PC에서 PowerVR emulator 에서 돌아갈 수 있도록 해서... 일반적인 Embedded 용 Device 에서도 돌려볼려고 했더니... 시작부터 막혀버렸는데... 분석을 해야 하나 어쩌나...고민중입니다... 아직 OGRE 구조에 익숙치가 않아서... Irrlicht 에서 옮겨온지 몇일 안되는지라...

    • n_Sys 2010.03.04 16:15 신고 Modify/Delete

      일리히트에서 이사오셨군요~
      CodeBlock은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네요. ^^;
      가끔씩 무거워지는 Ogre 프로젝트를 볼때면 가끔 일리히트가 생각납니다.
      가볍고 간결했었다는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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